일상생활 info/Report

[무선설비기사] 무선설비 기사 필기 합격 후기!!

timefly 2014. 3. 25. 22:44

 

 

2014년 3월 9일에 1회검정때 본시험지입니다.

이제야 후기를 올리게되네요;;

무선설비기사 필기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글을 남깁니다~!

 

*공부방법

이쪽 전공이긴 하지만 전자과 수업을 많이 안들어서 거의 비전공자의 수준이었습니다.

다른공부도 해야되서 학원갈 시간이 없어서 대학교 도서관 연계하여 관련 인강으로 개념을 잡아갔습니다.

다들 필기는 독학으로 실기는 학원에서 취득하시더군요!

공부시간 : 3주동안 월~토 아침 9시부터 10시까지 거의 매일 하였습니다.

(중간중간 노는 날도 있었지만 나름 열심히 했습니다.^^)

  

 

보통 세화 문제집 과년도를 풀때도 항상 1회가 가장쉬워서 이번에도 쉬울거라 예상했는데

역시 쉽게 출제 되었네요.. 후우 다행..

17/13/16/15/11 입니다.

마지막 4과목에서 하마터면 과락맞을뻔했네요..

결과는 노력을 배신하지 않습니다!!

머리가 나쁜 저도 한번의 노력으로 필기합격했으니 다들 잘하실거에요!

 

 

실기는 학원다녀야해서 지금 주중반에 다니고 있습니다.

서울지역분들은 영등포로 다니셔야하는데

개인적으로 제가 다니는 김xx 학원은 타이트한 관리를 바라시면 비추입니다.

강사님이 바뀌어서 그런지 몰라도 어수선하고 이해가 하나도 안되더군요..

강사분이 투잡하는분이셔서 카톡으로 질문하라고 해서 질문했는데 대답도 안해줍니다..;;

제 스스로 찾아보고 노력해야겠네요.. 아까워라..학원비 ㅠㅠ

자리도 좁고 장비도 안되는 부분이 많더군요.

본인 스스로 챙기지 않으면 진도며 재료며 절대 학원에서 철저하게 챙겨주지 않아서 상당히 실망했습니다.

학원비는 보통 재료비포함해서 34만원 정도 하네요.

 

 

이건 오실로스코프라는 측정 기계입니다.

앞으로 자주 사용해야될 기계입니다..

일단 학교와 학원을 이용해서 실기도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무선설비기사 자격증을 따는 그날을위해!!!

 

이 글은 개인적인 생각이었습니다.

문제가 될 시엔 삭제하겠습니다.